중국(中中国) 영화배우 재키 첸(ジャッキー··チェンは人)은 어떤 사람이야?

영화 배우 청룽 홍콩 출신의 액션 배우 겸 영화 감독.생애 어린 시절 중일 전쟁과 국공 내전은 청룽으로 복잡한 가족사를 갖게 했다.그의 아버지는 편 길 용(빵·도료은, 1914~2008)라는 사람이지만 원래 안후이 성 우 호시 출신으로 중국 국민당(중화 민국)의 비밀 경찰인 홍콩에서는 천 지평이라는 이름으로 생활한 것 같다.이 사실을 모르고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직전(2002년)에 사실을 알고 자신의 본래 성이 방 씨인 것으로 안후이 성에 이복 오빠 둘이 있음을 알았다.이를 다룬 개인적인 영화에서 용의 흔적:손·료은과 그의 잊혀진 가족이 있다.파란만장한 유년기를 보낸 인물로 집이 가난한 때문에 정규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문맹에 됐다고 알려졌지만 이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함은 학교에 입학한 이후 줄곧 짓궂은 장난을 하고 초등 학교 1학년 때 퇴학이 되는 거, 함의 아버지가 취업 문제로 호주로 출국하게 된다[6]선우·죠무우오은의 희극 학교에 10년간 계약 관계로 입학하게 되는 자연과 문맹이었다고 말했다.함의 어머니도 3년 뒤 남편에 대해서 호주에 가게 되며 혼자 생활하게 되고, 배움의 기회를 잃고 문맹이 된 그는 대본을 읽지 못한 때문에 동료가 대신 읽어 준 대사를 외워서 연기를 하는 등 많은 고난을 경험했다.(『 유성룡의 어른이 되기 전에 늙은 』 자서전 참조)1980년대에 청룽이 대스타가 된 뒤에도 이것이 장애가 되고, 자신은 사인회에서 팬들의 이름을 직접 써서 올리지 못한다는 것을 가장 가슴이 아프면 고백했다.부인 임·봉교은 재키·인천에 대본을 읽는 사랑에 빠져서 결혼까지 이르렀다는 일화도 있다.물론 그 후 문맹에서 벗어나고 영어와 표준 중국어도 구사할 수 있다.부모가 모두 돈을 벌기 위해 호주에 가서 혼자 남겨진 함은 선우·죠무우오은 희극 학교(경극 학교)에 들어 10년간 연기와 무술 훈련을 받는다.이때의 훈련이 얼마나 가혹했는지, 유성룡은 벌써부터 고문이라고 회고한 적이 있다.[7]청룽은 “10년간 학교에 다니는 것을 바라고 입학하게 됐지만 입학 초기에 큰 곤란을 겪은 “고 회고한 바 있다.희극 학교에 입학할 당시 함의 아버지와 우성원 사이에서 계약 과정에서 1년 3년 10년간 희극 학교 소속으로 사망해도 학교 측에서 일체의 배상 책임이 없다는 계약을 했다고 한다.이·우죠무우오은 희극 학교 4년 선배가 홍·굼보으로 4년 후배가 우오은표했지만 그들은 후일”일곱 소복”으로 이름을 떨친다.1988년에 제작된 유·가 위 감독에 홍·쿰보가 주연한 영화”일곱 소복”이 바로 해당 시대를 그린 영화다.우·죠무우오은의 이름 마지막 글자인 원화(전)을 성으로 이름을 만들어 이 시기에 홍·굼보은 “전 용”, 송·료은은 “전 누”라는 이름으로 불렸지만 이후 독립하면서 각자의 이름을 만들게 된다.홍·굼보과 함과 달리 우오은표, 원덕, 원 대 등은 그 시대 그대로의 이름을 유지하고 있다.

 

영화배우 청룽(成龍) 홍콩 출신의 액션 배우 겸 영화 감독. 생애 어린 시절 중일전쟁과 국공내전은 청룡에게 복잡한 가족사를 갖게 했다. 그의 아버지는 방도룡(19142008)이라는 사람인데 본래 안후이 성 우후 시 출신으로 중국 국민당(중화민국)의 비밀경찰이었고 홍콩에서는 천즈핑(陳志平)이라는 이름으로 생활했던 것 같다. 이 사실을 모르고 어머니가 돌아가시기 직전(2002년)에 사실을 알게 되었고, 자신의 원래 성이 방씨라는 것과 안휘성에 이복형 2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를 다룬 개인적인 영화로 용의 흔적: 성룡과 그의 잊혀진 가족이 있다. 파란만장한 유년기를 보낸 인물로 집안이 가난한 탓에 정규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문맹이 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 성룡은 학교에 입학한 이후 계속 짓궂은 장난을 치다가 초등학교 1학년 때 퇴학을 당하게 되고, 성룡의 아버지가 취업 문제로 호주로 출국하게 되면서 [6]우점원의 희극 학교에 10년간 계약 관계로 입학하게 되면서 자연히 문맹이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성룡의 어머니도 3년 뒤 남편을 따라 호주로 가게 되면서 혼자 생활하게 됐고, 배움의 기회를 잃고 문맹이 된 그는 대본을 읽지 못하자 동료가 대신 읽어준 대사를 외우고 연기를 하는 등 많은 고난을 겪었다.(‘성룡의 어른이 되기 전에 늙었다’ 자서전 참조) 1980년대에 성룡이 대스타가 된 후에도 이것이 걸림돌이 됐고, 자신은 사인회에서 팬들의 이름을 직접 써주지 못하는 것이 가장 가슴 아프다고 고백했다. 부인 임봉교는 재키 첸에게 대본을 읽어주며 사랑에 빠져 결혼까지 이르렀다는 일화도 있다. 물론 이후 문맹에서 벗어나 영어와 표준 중국어도 구사할 수 있다. 부모님이 모두 돈을 벌기 위해 호주로 가고, 홀로 남겨진 성룡은 우점원 희극학교(경극학교)에 들어가 10년간 연기와 무술 훈련을 받는다. 이때의 훈련이 얼마나 혹독했는지 성룡은 일찍부터 고문이라고 회고한 적이 있다.[7] 청룽은 10년간 학교에 다니길 원해서 입학하게 됐는데 입학 초기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회고한 바 있다. 희극학교에 입학할 당시 성룡의 아버지와 우점원 사이에 계약을 하는 과정에서 1년, 3년, 10년간 희극학교 소속으로 사망하더라도 학교 측에서 일체의 배상 책임이 없다는 계약을 했다고 한다. 이우점원희극학교의 4년 선배가 홍금보였고, 4년 후배가 원표였는데, 이들은 훗날 ‘칠소복’으로 이름을 날린다. 1988년 제작된 유가의 감독에 홍금보가 주연한 영화 ‘칠소복’이 바로 해당 시대를 그린 영화다. 우점원 이름의 마지막 글자인 원(元)을 성으로 하여 이름을 지었으며, 이 시기에 홍금보는 ‘원룡(元龍)’, 성룡은 ‘원루(元樓)’라는 이름으로 불리다가 이후 독립하면서 각자의 이름을 짓게 된다. 홍금보나 성룡과 달리 원표, 원덕, 원태 등은 그 시절 그대로의 이름을 유지하고 있다.https://img.extmovie.com/files/attach/images/135/059/583/059/6542840c31f2fda3ef4f07e3e8de4d9a.jpg

역할 영화 배우, 영화 배우로서 다른 액션 배우보다 연기력이 상당히 뛰어나다.슬픔에 시달리는 연기에 특히 강하지만 그런 함의 연기력을 제대로 맛 볼 기회 영화가 홍·쿰보이 바보 형으로 함이 경찰의 동생으로 나온다”용기 적심”과 부하를 죽였다는 자책감에 빠진 징·국용 반장 역을 맡은 “뉴 폴리스 스토리”다.그 밖에도《러시 아워 3》의 마지막 에펠탑에 투 등 눈물을 머금고 외치는 장면은 재키, 첸만의 또 다른 트레이드 마크다.그러나 코믹 무술의 이미지가 커서 그런지 진지하게 나온 영화는 해외 흥행이 좋지 않다.『 나카 야스 조(1993)』거나 『 뉴 폴리스·스토리 』, 『 신주쿠 사건 』 같은 영화는 평판은 좋지만 해외 흥행은 참혹했다.홍콩 흥행 역시 좋지 않았다.『 더·포ー리나ー 』는 평점도 나쁘지 않았고, 예산보다 꽤 흥행했다.물론 액션 배우인 만큼 전문적인 파이터와 무술가 정도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무술 실력은 꽤 강하다고 알려졌다.홍콩 영화판이 너무 무술인 출신이 많은 일도 있어 영화를 찍고 여러가지 무술을 섭렵한 것으로 보인다.[32]너무도 이미지가 코믹한 것으로써 오히려 그런 면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뛰어난 운동 신경과 무술 실력이 있어 액션 배우로서 여기까지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다.몸이 힘든강 뼈인데, 그렇지 않으면 비열한 사고를 당했을 때 이미 목숨을 잃은 것이다.촬영을 하면서 큰 사고를 당해도 살아남게.재키, 첸의 액션 스타일 분석(한글 자막 있음)

역할 영화배우, 영화배우로서 다른 액션배우에 비해 연기력이 상당히 뛰어난 편이다. 슬픔에 시달리는 연기에 특히 강한데, 그런 성룡의 연기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영화가 홍금보가 바보 형으로, 성룡이 경찰 동생으로 나오는 ‘용적심’과 부하를 죽게 했다는 자책감에 빠진 진국영 반장 역을 맡은 ‘뉴폴리스 스토리’다. 그 밖에도 러시아워 3의 마지막 에펠탑 투 등 눈물을 머금고 외치는 장면은 재키 첸만의 또 다른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코믹 무술의 이미지가 커서인지 진지하게 나온 영화는 해외 흥행이 신통치 않다. 나카야스구미(1993)라든가 뉴폴리스 스토리 신주쿠 사건 같은 영화는 평이 좋으나 해외 흥행은 참혹했다. 홍콩의 흥행 역시 별로였다.’더 포리너’는 평점도 나쁘지 않았고 예산에 비해 많이 흥행했다. 물론 액션배우인 만큼 전문적인 파이터나 무술인만큼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무술 실력은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콩 영화판이 워낙 무술가가 많기도 해서 영화를 찍으면서 여러 무술을 섭렵한 것으로 보인다.[32] 워낙 이미지가 코믹하다 보니 오히려 그런 면이 잘 드러나지 않지만 뛰어난 운동신경과 무술 실력이 있기 때문에 액션 배우로서 여기까지 활약할 수 있다는 점은 주지의 사실이다. 몸이 힘든 강골인데 그렇지 않았다면 하열한 사고를 당했을 때 이미 목숨을 잃었을 것이다. 촬영을 하다가 큰 사고를 당해도 살아남을 만큼 강하다. 재키첸 액션스타일 분석 (한글자막있음)

영화 감독이나 제작자, 액션 배우로도 유명하지만 그것보다 높이 평가될 것은 바로 영화 감독이나 제작자로서의 역량이다.특히 재키, 첸을 스타덤에 올린 1980년대 중후반의 작품[33]는 모두 재키, 첸이 감독을 지낸 작품이다.재키, 첸은 최초의 할리우드 진출 시기에 접한 버스터·키튼의 영화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키튼의 영향을 받기 전의 재키, 첸의 액션이 단순히 쿵후에 코믹을 가미하는 데 그쳤다면 이후에는 정교하게 계산된 움직임과 과격한 스턴트를 전개하고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절로 자아냈다.일부 미국 평단이나 영화광은 재키, 첸의 영화를 접한 뒤”버스터·키튼의 진정한 후계자는 미국이 아닌 홍콩에서 나타난 “로 평가했을 정도다.또 액션 영화 이외에도 세키가네 리펑 감독의 작품도 제작에 참여했지만, 인·지그(1987)원·료은옥(1992)[35], 장·행거(2005)가 대표적이다.수많은 거장들이 그랬듯이 함 역시 지나치게 완벽 주의를 추구했기 때문에 제작 기간은 점점 길어지면서 매년 홍콩 영화의 최대 제작비를 스스로 갱신할 만큼 자본을 사정없이 퍼부었다.골든 하베스트 영화사가 붕괴한 이유의 하나로, 재키·첸 때문에 날린 막대한 제작비를 거론할 경우도 있을 정도이니… 그렇긴 결국 1989년에 단단히 결심하고 제작한 미라클의 흥행이 개봉 당시에 일어난 중국의 톈안먼 6.4항쟁의 영향으로 괜찮은 수준에 머물면서 주·윤 바루로 대표되는 홍콩 누아르, 주·송치에 대표되는 엽기 코믹물이 대히트하자[36]1990년에 제작한 룡형 호제 2를 마지막으로 송·료은은 감독에서 물러나고 전문적으로 영화를 공부한 다른 감독들이 송·료은의 영화를 감독하기 시작한다.에도 불구하고 그 구성이나 재미에 있어서는, 청룽 초기작에 못 미친다.전성기 시절 함은 본격적으로 감독의 역할을 하기 전에 감독이 찍은 내용이 맘에 들지 않으면 자신이 직접 영화 촬영에 개입하는 배우로 유명한 만큼 파워가 강하고 결벽증에 가까운 정도의 완벽 주의자였다.한 장면을 무려 1,000회 가까이 반복적으로 찍은 적도 있다고 한다.감독으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후에는 완벽 주의가 더 심할 자신이 감독을 맡은 영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사실상 감독처럼 권한을 흔드는 경우가 많아 실베스타·스탤론 정도로 각본 수정 제작 과정에 개입을 많이 했다.[37]그 때문에 감독님과 재키, 첸의 사이의 불화나 트러블은 부지기수였다.예컨대”폴리스 스토리 3″을 찍은 당시, 던·지부티 감독과 송·료은의 갈등이 많았는데, 던·지부티 감독은 당시 인터뷰에서 영화 3편을 찍으면서 받을 정도의 스트레스를 이 작품 하나에 받자 투덜대며”중전 안타.”촬영 당시엔 팬·지 암(黃지강)감독과 의견 충돌이 있었다.”취권 2″에서는 무술 연출에 관한 의견이 엇갈리면서 유·가랴은(유가 양)감독과 당당하게 싸우던지만 화난 유·가랴은이 초반부의 격투 장면만을 완성시킨 뒤 메가폰을 팔아 버렸다.[38]그 결과 영화의 대부분을 함이 직접 감독하고”취권 2″가 완성되었다.이후 유·가랴은은 “취권 2″의 흥행에 고추 가루를 뿌리와 유·독도 위치를 기용하고”취권 3″을 제작하고 이 시기에 같은 제목의 영화가 개봉되는 사태가 일어났다.그러나 결과만 따지면 오히려《취권 3)이 드러난다.왕정 감독의 전성기에 “유성룡의 시티 헌터”에서 왕정 감독과 협업한 적이 있었는데, 왕정이 너무 많고 영화를 적당히 찍고 있다는 이유로 청룽이 불만을 품고 촬영 당시 두 사람 사이가 매우 좋지 않았다.이에 대한 왕정은 『 유성룡의 시티 헌터 』 이후 이·김용걸 주연의 『 탈출 』(원제 『 서담 용인 타케시 』)(1995)이라는 유성룡을 깔다 영화를 만들었다.장·하쿠 다[39]이 맡은 룡위라는 인물의 기믹을 외모는 블루스·리이지만 성격과 사생활에서는 누가 봐도 송·료은임을 짐작하도록 해놓고 주색 잡기와 실제 무술 실력은 좋지 않다는 점을 넣고 한발 더 나고 스턴트를 직접 하겠다고 거짓말을 하고 대역을 사용하는 장면까지 등장시켰다.그리고 료은우이의 매니저를 지낸 아버지[40]과 매니저의 징·정자 암까지 송·료은의 주변 인물의 모습과 비슷하도록 설정함으로써 누가 봐도 한눈에 알게 해서 송·료은을 조롱했다.그러나 후반부에서는 료은우이이 아버지가 구타하는 것을 보고분노, 멋지게 테러리스트를 구타했다.이에 아무리 서로의 감정이 좋지 않다고 해도 관계 없이 재키, 첸의 주변인까지 공개적으로 희화화한 데 대해서는 비판을 많이 받았다.재키, 첸의 선더 볼트 촬영 당시도 진·나방상 감독과의 관계가 어색했지만 진·나방 등이 기획한 시나리오에 송·료은이 개입하고 시나리오를 수정한 것은 물론 진·나방상에 감독을 맡고도 정작 레이싱 장면은 진·훈기와 던·지부티를 영입 촬영하고 무술 장면은 홍·쿰보에 연출을 맡겼기 때문이다.

영화 감독이나 제작자, 액션 배우로도 유명하지만 그것보다 높이 평가될 것은 바로 영화 감독이나 제작자로서의 역량이다.특히 재키, 첸을 스타덤에 올린 1980년대 중후반의 작품[33]는 모두 재키, 첸이 감독을 지낸 작품이다.재키, 첸은 최초의 할리우드 진출 시기에 접한 버스터·키튼의 영화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키튼의 영향을 받기 전의 재키, 첸의 액션이 단순히 쿵후에 코믹을 가미하는 데 그쳤다면 이후에는 정교하게 계산된 움직임과 과격한 스턴트를 전개하고 보는 사람들의 탄성을 절로 자아냈다.일부 미국 평단이나 영화광은 재키, 첸의 영화를 접한 뒤”버스터·키튼의 진정한 후계자는 미국이 아닌 홍콩에서 나타난 “로 평가했을 정도다.또 액션 영화 이외에도 세키가네 리펑 감독의 작품도 제작에 참여했지만, 인·지그(1987)원·료은옥(1992)[35], 장·행거(2005)가 대표적이다.수많은 거장들이 그랬듯이 함 역시 지나치게 완벽 주의를 추구했기 때문에 제작 기간은 점점 길어지면서 매년 홍콩 영화의 최대 제작비를 스스로 갱신할 만큼 자본을 사정없이 퍼부었다.골든 하베스트 영화사가 붕괴한 이유의 하나로, 재키·첸 때문에 날린 막대한 제작비를 거론할 경우도 있을 정도이니… 그렇긴 결국 1989년에 단단히 결심하고 제작한 미라클의 흥행이 개봉 당시에 일어난 중국의 톈안먼 6.4항쟁의 영향으로 괜찮은 수준에 머물면서 주·윤 바루로 대표되는 홍콩 누아르, 주·송치에 대표되는 엽기 코믹물이 대히트하자[36]1990년에 제작한 룡형 호제 2를 마지막으로 송·료은은 감독에서 물러나고 전문적으로 영화를 공부한 다른 감독들이 송·료은의 영화를 감독하기 시작한다.에도 불구하고 그 구성이나 재미에 있어서는, 청룽 초기작에 못 미친다.전성기 시절 함은 본격적으로 감독의 역할을 하기 전에 감독이 찍은 내용이 맘에 들지 않으면 자신이 직접 영화 촬영에 개입하는 배우로 유명한 만큼 파워가 강하고 결벽증에 가까운 정도의 완벽 주의자였다.한 장면을 무려 1,000회 가까이 반복적으로 찍은 적도 있다고 한다.감독으로 성공적인 경력을 쌓은 후에는 완벽 주의가 더 심할 자신이 감독을 맡은 영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사실상 감독처럼 권한을 흔드는 경우가 많아 실베스타·스탤론 정도로 각본 수정 제작 과정에 개입을 많이 했다.[37]그 때문에 감독님과 재키, 첸의 사이의 불화나 트러블은 부지기수였다.예컨대”폴리스 스토리 3″을 찍은 당시, 던·지부티 감독과 송·료은의 갈등이 많았는데, 던·지부티 감독은 당시 인터뷰에서 영화 3편을 찍으면서 받을 정도의 스트레스를 이 작품 하나에 받자 투덜대며”중전 안타.”촬영 당시엔 팬·지 암(黃지강)감독과 의견 충돌이 있었다.”취권 2″에서는 무술 연출에 관한 의견이 엇갈리면서 유·가랴은(유가 양)감독과 당당하게 싸우던지만 화난 유·가랴은이 초반부의 격투 장면만을 완성시킨 뒤 메가폰을 팔아 버렸다.[38]그 결과 영화의 대부분을 함이 직접 감독하고”취권 2″가 완성되었다.이후 유·가랴은은 “취권 2″의 흥행에 고추 가루를 뿌리와 유·독도 위치를 기용하고”취권 3″을 제작하고 이 시기에 같은 제목의 영화가 개봉되는 사태가 일어났다.그러나 결과만 따지면 오히려《취권 3)이 드러난다.왕정 감독의 전성기에 “유성룡의 시티 헌터”에서 왕정 감독과 협업한 적이 있었는데, 왕정이 너무 많고 영화를 적당히 찍고 있다는 이유로 청룽이 불만을 품고 촬영 당시 두 사람 사이가 매우 좋지 않았다.이에 대한 왕정은 『 유성룡의 시티 헌터 』 이후 이·김용걸 주연의 『 탈출 』(원제 『 서담 용인 타케시 』)(1995)이라는 유성룡을 깔다 영화를 만들었다.장·하쿠 다[39]이 맡은 룡위라는 인물의 기믹을 외모는 블루스·리이지만 성격과 사생활에서는 누가 봐도 송·료은임을 짐작하도록 해놓고 주색 잡기와 실제 무술 실력은 좋지 않다는 점을 넣고 한발 더 나고 스턴트를 직접 하겠다고 거짓말을 하고 대역을 사용하는 장면까지 등장시켰다.그리고 료은우이의 매니저를 지낸 아버지[40]과 매니저의 징·정자 암까지 송·료은의 주변 인물의 모습과 비슷하도록 설정함으로써 누가 봐도 한눈에 알게 해서 송·료은을 조롱했다.그러나 후반부에서는 료은우이이 아버지가 구타하는 것을 보고분노, 멋지게 테러리스트를 구타했다.이에 아무리 서로의 감정이 좋지 않다고 해도 관계 없이 재키, 첸의 주변인까지 공개적으로 희화화한 데 대해서는 비판을 많이 받았다.재키, 첸의 선더 볼트 촬영 당시도 진·나방상 감독과의 관계가 어색했지만 진·나방 등이 기획한 시나리오에 송·료은이 개입하고 시나리오를 수정한 것은 물론 진·나방상에 감독을 맡고도 정작 레이싱 장면은 진·훈기와 던·지부티를 영입 촬영하고 무술 장면은 홍·쿰보에 연출을 맡겼기 때문이다.

정치적 행동 활동 내력”공산당이 약속한 것은 100년까지 갈 것도 없이 수십년 만에 반드시 실현한다.”공산당의 위대함이 보인다.나도 공산 당원이 되고 싶다.”유성룡·청룽은 홍콩 출신이지만 21세기 들어서는 가장 대표적 친중 성향의 배우의 한 사람으로서 이름을 떨치고 있다.청룽이 친한 편으로 홍콩 배우이던 시절부터 인기가 있어서 그동안 국내 언론에서도 별로 언급하지 않은 경향이 있지만 그는 조국 중국을 이끄는 중국 공산당의 행보에 대해서, 심지어 독재적인 부분까지 긍정적인 발언을 많이 하는 편이고 이를 알고 놀라국내 팬들도 상당히 많다.이런 점에서 서방권과 인권을 중시하는 단체로부터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기도 한다.다만 처음부터 친중 공이 아니었다고 보이지만 유성룡 톈안먼 1989년 5월 30일, 유성룡은 중국에서 대학생이 민주화를 요구하는 “톈안먼 시위”를 한 당시 그들을 지지하는 의미로 홍콩에서 콘서트를 열반독재 성향을 드러낸 바 있다.이 콘서트에는 주·윤 바루, 유·독도 위치, 메일·욤발, 장·하쿠 병 앨런·탐, 이준·지 위, 송·료은 등이 참여했는데 이 중 앨런·탐, 이준·지 위, 송·료은은 나중에 친중으로 전향하게 된다.특히 청룽은 노골적인 중국 공산당 지지 성향을 드러내고 있다.1997년 7월 하루, 홍콩 반환 시점부터 유성룡은 본격적으로 중국 공산당과 인연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예컨대 중국 공산당에서 “홍콩의 중국 반환 기념 콘서트”에 출연하도록 요청된 유성룡은 곧바로 참여하고 그가 직접 선곡한 “룡적전인(=용의 후예)”라는 제목의 “중국과 중화 민족을 칭송하는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그리고 2000년대에 들어가홍콩 영화의 흥행이 내리막 길로 접어들면 본격적으로 중국 공산당 정권에 유착한 것으로 보인다.04년 3월 28일, 유성룡은 상하이에서 기자 회견에서 “최근 대만 총통 선거가 세계 최대의 우스개였다.100년간은 그 말이 세상의 주목을 끌것이다.그것은 부끄러운 것이고, 보기에도 좋지 않았다.너무 화가 나서 잠도 못 자 했다”라고 말했다.이런 발언은 대만의 케이블 방송이든 CTI에 타고 그대로 방영됐고 대만의 집권당인 민진당을 화나게 했다.대만 집권 민진당 장욱 청나라 의원은 청룽의 정치적 발언에 항의하기 때문에 청룽이 사과할 때까지 “유성룡 영화를 보지 않기 운동”을 촉구했다.장 의원은 “유성룡의 발언은 대만 주민의 감정을 훼손하고 대만을 모욕한 “이라고 말했다.2004년 3월 31일 중국 정부는 유성룡을 중국 환경 문화 촉진회 부회장에 임명했다.이날은 그가 대만 비판 발언을 하고 3일 뒤였다.청룽이 중국에서 공식 직책을 맡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중국 환경 문화 촉진회는 외형상 비정부 기구(NGO)나 빵·위에(반 가쿠)중국 환경 보호 총국 부국장이 회장을 맡고 있는 사실상의 정부 산하 기구다.함은 “환경 문제는 모든 사람이 관련된 것”이라며”환경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기뻐하며 부회장직을 수락했다.2005년에 중국 본토에서 사업을 시작, 중국 공산당과 친해진 유성룡은 그들과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공산당은 홍보 때문에 그의 인기를 이용했다.이후 유성룡은 중국 공산당 창당을 기념하는 노래”조국”을 발표하며 노골적으로 공산 정권을 찬양하면서 인민 해방군과 문화 대혁명을 찬양하는 이야기를 오페라로 리메이크 하고 공산 당 홍보에 열을 올렸다.08년 유성룡과 중국 공산당의 협력은 그가 08베이징 올림픽 홍보 대사로 활동하며 절정에 달했다.베이징 올림픽 성화 봉송 행사 때는 중국 정부의 티베트 유혈 진압 사태에 대한 반발로 티베트 독립 운동 시위 참가자들이 티베트의 인권 문제를 환기하기 위해서 성화를 지우려는 등 대소의 시위가 벌어졌다.그러자 재키, 첸은 “그들은 아무 이유 없이 텔레비전에 나가고 싶어서 그런 짓을 하다.성화 봉송을 저지하려는 티베트 독립 요구 시위 참가자에는 “쿵푸의 맛을 보여”라는 발언을 하고 각종의 시사 평론가의 풍자와 만평에 오르기도 했다.09년 4월에는 중국 하이난에서 열린 경제 포럼에서 중국 정부의 언론 규제와 영화의 검열에 대해서 의견을 내놓았을 때 유성룡은 홍콩 민주화 운동을 비하했다.”자유를 갖는 것이 반드시 좋은 것인지 모른다.중국인은 강력한 통제를 받아야 한다.지나친 자유가 지금의 홍콩의 모습을 만들었다.마찬가지로 대만도 매우 혼란스럽다.통제되지 않으면 모두가 하고 싶게 할 것”이라고 말했으며 특히 홍콩 대만 등 민주제가 시행되고 있는 지역에서는 더 강하게 비난됐다.이때 당시 홍콩 신문”가난 과보”은 “성 용은 비겁한 노예”이라는 제목의 머리 기사에서 그를 비난했다.2009년 10월 하루, 중화 인민 공화국 수립 기념 행사에 참석한 유성룡은 이날 행사에서 중국 가요”국가”를 부르며”강성한 나라가 있어야 부유한 백성이 있게 된다”라고 노래했다.행사 직후 중국 관영 런민 왕 등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홍콩이 중국에 반환하기 전에는 나는 국적 없는 중국인이었다.중국인도 아니고 영국인도 아니었다.”며”우리의 조국에 천지 개벽의 변화가 일어난다 나는 중국인이 된.”로 감격한 느낌을 전했다.2010년 8월 필리핀에서 버스 인질로 납치 살해된 8명의 홍콩인에게 “이런 일은 전 세계에서 항상 일어나고 있다.걱정 마라!우리는 미워하지 않는 “이라는 글을 올렸지만 당시 이 말에 홍콩 시민은 분노, 청룽을 “냉혈 인간”,”홍콩의 수치”라고 불렀다.당시 이들은 함이 “필리핀 사업”때문에 해당 발언을 했다고 추측했다.실제로 성·료은은 자신의 블로그에 “필리핀 지역 사업을 시작, 중국 정부 고위 관리가 이를 수락했다.”와 게시한 바 있다.2012년 12월, 재키·첸은 시위 문화를 비난하는 한국에 언급 해서 화제다.중국 남방 일보의 자매 신문과의 인터뷰에서 “과거에는 시위 하면 한국을 떠올렸지만 지금은 홍콩이 시위의 도시가 됐다.사람들은 중국과 중국 지도자들과 모두 투덜대며 모든 것에 항의하고 있다.당국이 어떤 이슈는 시위할 수 있고 어떤 문제는 시위할 수 없는지를 규정할 필요가 있다”이라며시

활동 고찰 사실 여러 이유로 청룽을 옹호하거나 비판하는 글이 많이 있지만 그의 행적을 보면 사고관을 관철하는 것이 하나 있다.바로”중화 민족”이라는 중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이 매우 분명한 민족주의자라는 것이다.그는 중화 민족으로서 기술되고 있듯이 어떻든 식민지 격인 영국령 홍콩에 반감이 있어 보이면서 반환 후 강대국이 되는 중국을 보고, 비록 그것이 독재 국가에서도 민족적 자부심을 느꼈을 가능성도 있다.청룽은 90년대까지는 정치의 일선에 얼마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A계획 속에서는 등장 인물 마이클·요료은의 입을 빌어 대륙인과는 구별되는 홍콩인의 독자성을 말하고, 1989년 5월 30일 톈안먼 6.4항쟁을 지지하고”중화 민주주의 헌정 콘서트”(55)를 여는 등 베이징 친구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있었다.그러나 그때도 자신이 각본에 참가한 다양한 작품(프로젝트 A, A계획 중 집)에서 중화 주의자적인 면은 꽤 드러났다.즉, 홍콩인에 대한 베이징의 간섭은 거부하지만 홍콩인이 대중화의 일원임은 부인하지 않았다.청룽이 영국령 홍콩 당시부터 영국의 홍콩 지배를 나쁘게 본 것은 확실한 것 같다.80년대 홍콩 영화는 절정이었지만, 재키·첸은 미라클 제작 중에 한국의 한 연예 잡지(스크린)와의 인터뷰에서 “홍콩 정부가 영화 산업에 너무 간섭하는 “라고 비판적으로 인터뷰했다.프로젝트 A, A계획의 계속 집을 봐도 초기 홍콩에서 영국인의 홍콩인 차별을 은밀하게 배꼬고 있어 취권 2는 처음부터 영국과 이에 부역하는 매국노들의 문화재 침탈에 맞서서 싸우는 내용이다.청룽이 성장하고 염정 공서가 등장하기 전의 젊은 시절까지 홍콩은 부정 부패와 빈부 격차가 정말 심각했다.중국 정부에 비판적인 사람들도 1971년 취임한 제25대 머리·막레호스 이전의 홍콩 총독의 통치를 크게 긍정하는 것은 없다.28명의 홍콩 총독 중 홍콩과 홍콩인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생활 수준 향상에 기여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90년대부터 홍콩의 독립 영화가 쇠퇴하면서 『 폴리스·스토리 3』(56)에서 중국 시장을 노리거나 중국이 배경인 영화를 내고 중국에 수시로 드나드는 중국 관리로부터 호의적인 대우를 받으며 친중적인 성향이 강해진 것으로 보인다.그래도 애국 주의만 강조한다면 그리려면 간과할 만하지만 예를 들면 2009년 4월”중국인은 강력한 통제를 받아야 한다.지나친 자유는 홍콩과 대만처럼 혼란이 초래된다”와 같은 발언은 권위주의나 심하면 전체주의를 옹호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어 비난을 받고 있다.이런 발언에 대해서, 청룽 본인이 중국 본토에도 진출하고 연예 활동 하는 입장이며, 중국 정부나 중국 국민에게 증오 발언하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고 옹호하는 목소리도 있다.청룽은 다작 왕으로 중국 대륙의 내수용 작품도 많으며 어쩌면 이런 부모 중국적인 정치 행태는 영화를 위한 당연한 선택인지도 모른다는 것이다.그러나 그것도 회사를 비롯한 가족이 많아 주·윤하처럼 중국의 입장에서 궁금한 듯한 언행은 못해도 이·김용걸[57]이나 다른 홍콩 배우들처럼 가만히 있으면 좋을텐데 왜 그렇게 나서지 않으면 되지 않았느냐는 의문이 생기다.특히 청룽은 자유 홍콩의 산물이며, 그 번영을 상징하는 인물이어서 그의 정치적 스탠스는 더 의심스러운.이러한 태도로,”기회 주의자”라고 비판되기도 했다.다만 그가 미국 할리우드에서도 꽤나 성공한 스타라는 점과 중국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꾸준히 쓴소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도가 단지 기회주의로 보기는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미국 언론에서도 청룽이 중국 애국 주의 입장에서 반미적인 국제관을 가진 것을 좀 의외라고 지적한 바 있다.2013년의 한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유성룡은 미국에 대해서”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라고 비판했다.#본인이 할리우드 진출 초기에 당한 것이 있다고 해도[58]이 정도의 말은 모르는 부분.일부에서는 “유성룡은 배타적 중화 주의자라기보다는 아시아 우월 주의자가 아닐까”이라는 추론도 있다.중국에서 큰돈을 벌재키, 첸의 입장에서 ” 잃어도 상관 없어 시장”인 한국과 일본에 대해서 그는 아직도 우호적인 스탠스를 유지하고 있다.국제 정치학적 입장에서 한일은 중국과 대립하는 면이 있지만, 청룽이 미국에는 그렇게 극언을 하고 양국에 대해서는 반감을 공공연하게 드러낸 적은 없다.청룽이 아직 홍콩인이던 시절, 홍콩 노년인들은 영국 치하에서 상당히 차별을 받고 이는 1960년 대향 항내의 반영 폭동에 촉발된 바 있었지만 이것이 그의 친중 성향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도 나온다.어쨌든 전국인대 정협 의원까지 활동하는 것을 보면 정치적으로는 확실히 베이징 정부 관계자들과 뜻을 같이 하는 것 같다.2014년 홍콩 민주화 시위에 대해서도 시위대의 자제를 촉구하는 등 친정부적인 것은 분명하다.시위대를 지지한 추·윤하도 여러 면에서 비교되고 있다.한편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재키, 첸의 행보가 이해할 수 있는 면도 있다.홍콩의 중국 반환 이후 홍콩 영화 시장은 축소하는 쇠퇴하는 반면 중국 본토 영화 시장은 계속 커질 세계 최대가 되는 것이 분명하며 함은 이미 은퇴하는 연령을 넘은 노년이지만 중국 연예인 최고 수익 순위 1위에 랭크 되는 중국에서 얻는 그 수익이 막대한 때문이다.사실은 청룽도 1990년대 중후반, 홍콩 스타들이 “당신”도 “나”도 할리우드에 진출할 때 잠시 맛 본 적이 있지만”러시 아워”시리즈,”상하이 눈”은 뭔가 흥행했지만, 턱시도, 메다리옹, 80일간의 세계 일주 등은 흥행에 실패했다.이후 유성룡은 이제 할리우드에 미련을 못 잡고 있다.영어 연기가 어색함과 인종적 문제 때문에 할리우드에서 청룽은 철저히 동양계 무술 특화 코믹 캐릭터로 등장하면서 비슷한 스테레오 타입을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이런 재키·인천에 대한 할리우드의 반응은 시답잖다는 반응이다, 재키·첸도 이런 역할만 맡기할리우드에는 관심이 없어진 것 같다.[59]오히려 자신을 영웅으로 대접, 훨씬 큰 수익을 가져중국 시장을

활동 고찰 사실 여러 이유로 청룽을 옹호하거나 비판하는 글이 많이 있지만 그의 행적을 보면 사고관을 관철하는 것이 하나 있다.바로”중화 민족”이라는 중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이 매우 분명한 민족주의자라는 것이다.그는 중화 민족으로서 기술되고 있듯이 어떻든 식민지 격인 영국령 홍콩에 반감이 있어 보이면서 반환 후 강대국이 되는 중국을 보고, 비록 그것이 독재 국가에서도 민족적 자부심을 느꼈을 가능성도 있다.청룽은 90년대까지는 정치의 일선에 얼마 나지 않았지만 그래도 A계획 속에서는 등장 인물 마이클·요료은의 입을 빌어 대륙인과는 구별되는 홍콩인의 독자성을 말하고, 1989년 5월 30일 톈안먼 6.4항쟁을 지지하고”중화 민주주의 헌정 콘서트”(55)를 여는 등 베이징 친구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있었다.그러나 그때도 자신이 각본에 참가한 다양한 작품(프로젝트 A, A계획 중 집)에서 중화 주의자적인 면은 꽤 드러났다.즉, 홍콩인에 대한 베이징의 간섭은 거부하지만 홍콩인이 대중화의 일원임은 부인하지 않았다.청룽이 영국령 홍콩 당시부터 영국의 홍콩 지배를 나쁘게 본 것은 확실한 것 같다.80년대 홍콩 영화는 절정이었지만, 재키·첸은 미라클 제작 중에 한국의 한 연예 잡지(스크린)와의 인터뷰에서 “홍콩 정부가 영화 산업에 너무 간섭하는 “라고 비판적으로 인터뷰했다.프로젝트 A, A계획의 계속 집을 봐도 초기 홍콩에서 영국인의 홍콩인 차별을 은밀하게 배꼬고 있어 취권 2는 처음부터 영국과 이에 부역하는 매국노들의 문화재 침탈에 맞서서 싸우는 내용이다.청룽이 성장하고 염정 공서가 등장하기 전의 젊은 시절까지 홍콩은 부정 부패와 빈부 격차가 정말 심각했다.중국 정부에 비판적인 사람들도 1971년 취임한 제25대 머리·막레호스 이전의 홍콩 총독의 통치를 크게 긍정하는 것은 없다.28명의 홍콩 총독 중 홍콩과 홍콩인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생활 수준 향상에 기여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고 한다.90년대부터 홍콩의 독립 영화가 쇠퇴하면서 『 폴리스·스토리 3』(56)에서 중국 시장을 노리거나 중국이 배경인 영화를 내고 중국에 수시로 드나드는 중국 관리로부터 호의적인 대우를 받으며 친중적인 성향이 강해진 것으로 보인다.그래도 애국 주의만 강조한다면 그리려면 간과할 만하지만 예를 들면 2009년 4월”중국인은 강력한 통제를 받아야 한다.지나친 자유는 홍콩과 대만처럼 혼란이 초래된다”와 같은 발언은 권위주의나 심하면 전체주의를 옹호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어 비난을 받고 있다.이런 발언에 대해서, 청룽 본인이 중국 본토에도 진출하고 연예 활동 하는 입장이며, 중국 정부나 중국 국민에게 증오 발언하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고 옹호하는 목소리도 있다.청룽은 다작 왕으로 중국 대륙의 내수용 작품도 많으며 어쩌면 이런 부모 중국적인 정치 행태는 영화를 위한 당연한 선택인지도 모른다는 것이다.그러나 그것도 회사를 비롯한 가족이 많아 주·윤하처럼 중국의 입장에서 궁금한 듯한 언행은 못해도 이·김용걸[57]이나 다른 홍콩 배우들처럼 가만히 있으면 좋을텐데 왜 그렇게 나서지 않으면 되지 않았느냐는 의문이 생기다.특히 청룽은 자유 홍콩의 산물이며, 그 번영을 상징하는 인물이어서 그의 정치적 스탠스는 더 의심스러운.이러한 태도로,”기회 주의자”라고 비판되기도 했다.다만 그가 미국 할리우드에서도 꽤나 성공한 스타라는 점과 중국이 개선되어야 한다는 점에 대해서도 꾸준히 쓴소리를 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의도가 단지 기회주의로 보기는 어렵다는 의견도 있다.미국 언론에서도 청룽이 중국 애국 주의 입장에서 반미적인 국제관을 가진 것을 좀 의외라고 지적한 바 있다.2013년의 한 중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유성룡은 미국에 대해서”세계에서 가장 부패한 나라”라고 비판했다.#본인이 할리우드 진출 초기에 당한 것이 있다고 해도[58]이 정도의 말은 모르는 부분.일부에서는 “유성룡은 배타적 중화 주의자라기보다는 아시아 우월 주의자가 아닐까”이라는 추론도 있다.중국에서 큰돈을 벌재키, 첸의 입장에서 ” 잃어도 상관 없어 시장”인 한국과 일본에 대해서 그는 아직도 우호적인 스탠스를 유지하고 있다.국제 정치학적 입장에서 한일은 중국과 대립하는 면이 있지만, 청룽이 미국에는 그렇게 극언을 하고 양국에 대해서는 반감을 공공연하게 드러낸 적은 없다.청룽이 아직 홍콩인이던 시절, 홍콩 노년인들은 영국 치하에서 상당히 차별을 받고 이는 1960년 대향 항내의 반영 폭동에 촉발된 바 있었지만 이것이 그의 친중 성향에 영향을 줬다는 분석도 나온다.어쨌든 전국인대 정협 의원까지 활동하는 것을 보면 정치적으로는 확실히 베이징 정부 관계자들과 뜻을 같이 하는 것 같다.2014년 홍콩 민주화 시위에 대해서도 시위대의 자제를 촉구하는 등 친정부적인 것은 분명하다.시위대를 지지한 추·윤하도 여러 면에서 비교되고 있다.한편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재키, 첸의 행보가 이해할 수 있는 면도 있다.홍콩의 중국 반환 이후 홍콩 영화 시장은 축소하는 쇠퇴하는 반면 중국 본토 영화 시장은 계속 커질 세계 최대가 되는 것이 분명하며 함은 이미 은퇴하는 연령을 넘은 노년이지만 중국 연예인 최고 수익 순위 1위에 랭크 되는 중국에서 얻는 그 수익이 막대한 때문이다.사실은 청룽도 1990년대 중후반, 홍콩 스타들이 “당신”도 “나”도 할리우드에 진출할 때 잠시 맛 본 적이 있지만”러시 아워”시리즈,”상하이 눈”은 뭔가 흥행했지만, 턱시도, 메다리옹, 80일간의 세계 일주 등은 흥행에 실패했다.이후 유성룡은 이제 할리우드에 미련을 못 잡고 있다.영어 연기가 어색함과 인종적 문제 때문에 할리우드에서 청룽은 철저히 동양계 무술 특화 코믹 캐릭터로 등장하면서 비슷한 스테레오 타입을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이런 재키·인천에 대한 할리우드의 반응은 시답잖다는 반응이다, 재키·첸도 이런 역할만 맡기할리우드에는 관심이 없어진 것 같다.[59]오히려 자신을 영웅으로 대접, 훨씬 큰 수익을 가져중국 시장을

아들의 문제, 성장 환경, 청룽의 아들 방·죠묘은은 아버지의 무한 지원 아래 초등 학교에서부터 대학교까지 최고의 교육만 받으며 성장했다.중퇴 하지만 미국 명문 대학의 윌리엄·앤드·메리 대학(College of William&Mary)에 다니기도 했다.아버지의 명성과 풍요의 아래, 엘리트 코스를 밟으며 자랐다.2008년 5월 29일 빵·죠묘은은 예능 프로그램” 진 쥬리”에 출연했다”엄마는 나 때문에 이혼하지 않고 참고 살아 왔다”고 털어놓았다.어머니 임·봉교은 청순한 이미지로 1970년대 홍콩의 남성들의 우상으로 군림한 톱 스타였지만 1982년에 함과 결혼하고 연예계를 은퇴하고 전업 주부의 길을 걸어왔다.그는 어머니 임·봉교이 20여년의 결혼 생활을 불행하게 지내고, 그가 청소년이었다 1997년부터 2003년까지 엄마가 자신의 눈을 피해서 집에서 숨어 울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빵·조면은 “어머니가 몰래 화장실에서 울때 창문을 통해서 울음 소리를 들을 수 있었지만 고민 끝에 가서 달래보다는 모르는 척하다 쪽을 택한다”라고 말해출연자의 눈시울을 붉혔다.그는 자신이 숭배하는 우상은 톱 배우의 아버지 함이 아니라 희생적 사랑과 지혜를 스스로 보이고 준 어머니라며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감정을 드러냈다.그는 또”어머니가 아버지와 이혼을 하지 않은 이유는 아들을 훌륭한 성인으로 키우기 위해서였다.어머니는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아무런 내색도 없이 이를 악물고 견딘 강한 편이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빵·죠묘은은 송·료은의 어떤 점이 어머니를 괴롭혔는지 방송에서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는데 당시는 송·료은이 여배우 오· 기리와 패륜을 저지른 시기였다.이혼의 위기에 처한 가정 속에서 방·조면은 안정적인 사랑을 받지 못하고 자랄 수밖에 없었다.그동안 옆의 아저씨 같은 정겨운 이미지와는 다른 “스캔들 메이커”로 이름을 날린 송·료은의 행적을 추측할 만하다는 것이 방송을 본 시청자들의 중론이다.그는 아버지의 함에 대해서는 “언젠가 언론에 아버지가 잘못된 것을 공개하고 어머니에게 용서를 구하는 것을 돕는 것도 있다.어머니처럼 좋은 아내를 둔 아버지는 정말 행운아다”고 강조했다.방의 조명이 어렸을 때는 이런 일도 있었다.함이 아내와 심한 말다툼 후 화가 나서 밖에 나가서 들어왔다.그때 아내가 그녀의 그녀와 이야기를 하고 웃고 있었는데, 그 모습이 그를 화나게 했다.그 순간 어린 아들이 뛰어들어 손을 들어 함에 노리고”빵!”라고 외쳤다.그러자 재키, 첸은 화가 나서 아들을 한 손으로 들고 바닥에 던졌다.다행히, 소파에 떨어져서 상처는 피했다.아들이 기억하는 어려서부터 초등 학교 6학년 때까지 아버지의 함에 만난 횟수는 6번밖에 없다고 말했을 정도로 함은 모자에 소홀했다.또 함은 직접 손으로 속옷과 양말을 씻고 화장실에서 볼일을 볼 때도 휴지 2장만 사용하는 구두쇠라고 해도 유명하지만 이런 습관을 강요하는 등 지나치게 아들에게 엄격했다.이에 대해서 뒤늦게 함은 자신이 좋은 아버지가 아니었다고 방송에서 밝혔다.”나는 자주 바람을, 음주 운전을 하며 폭력적인 아버지였다.아들의 교육은 아내에게 다 맡겨도 좋다고 생각했다.배우로서 바쁜 생활을 보내고 있어 아들을 소홀히 하고 밖에서의 활동으로 바빴기 때문에 어느 정도 방관적 태도를 취할 수밖에 없었다”라고 말했다.대마초 사건 2014년 8월”빵·죠묘은”는 베이징 소재 청룽 소유의 호화 별장에서 대만 배우”아· 진 돈”과 함께 대마초를 피우고 적발됐다.해당 사건을 안 함은 화를 내면서”미리 알았으면 때리고 죽여서든 아들의 탈선을 바로잡은 것이다.”로서 아들의 변호사에게 자기 대신에 아들을 주먹으로 때려서 준다고 말했다.방·조면은 “흡연을 시작한 8년이 넘어 나쁜 친구를 만나고 대마에 접하게 되고, 괴로울 때 손을 댔다”이라고 말했다.그는 재판에 앞서구치소로 수감 생활 중에 어머니에게 보낸 3장 분량의 편지에서 “이번 일이 발생한 것은 모두 자신의 책임”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고 아버지의 함에 대한 원망 또한 드러내”마약에 손을 댄 것은 아버지 때문”이라고 고백했다.함이 사업으로 바빠서 방·조면은 어머니와 주로 시간을 보내고 어른들은 즉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며 이 때문에 부자 간의 관계는 계속 멀어지고 방·조면은 결국 편지에서 “송·료은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마약에 손을 대는 “이라고 말했다.분명히 밴·죠묘은의 행동은 정당화할 수 없지만, 그는 청소년 시절 아버지의 불륜으로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지켜봐야 했고 본인도 아버지로부터 방치된 사랑을 받지 못한 채 자랐기 때문에, 그에 따른 마음 고생이 컸을 것이다.그런데, 이 사건이 국내에 알려지면 많은 지지자는 유성룡을 변호할 목적으로 사건의 본질을 보지 않았다.그들은 빵·죠묘은의 단편적인 외모만 보고”아버지의 얼굴에 먹칠을 아들”이라고 비난했다.그러나 빵·죠묘은이 대마에 손을 낸 근본 원인은 함의 불륜과 아들에 대한 방치, 무관심으로 방황 때문이었다.이로써 반·죠묘은도 고통을 받았는데 그들은 재키, 첸의 과오를 숨기기 때문에 모든 잘못을 아들의 탓으로 돌렸다.결국”철부지 아들(?)”조명 때문에 “죄 없는 아버지(?)”의 함이 고통 받는 것처럼 소문을 와전시켰다.그리고 이 일을 유성룡 정치적 활동을 변명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이용했다.지지자들은 그가 아들을 살리기 위해서 이 사건을 계기로 큰 부성애를 발휘했으며 중국 정부와 부득이 한 협력을 시작한 ” 위대한 아버지(?)”라고 칭찬했다.그들은 “유성룡은 14년 이전까지는 중국 공산당을 칭찬한 것이 전혀 없었고, 14년 이후 아들을 지키기 위한 부성애 때문에 친중으로 돌아갔다”고 주장했다.그러나 사실이 아니다.함은 아들 방·죠묘은이 마약 혐의로 구속된 2014년보다 훨씬 이전의 1997년 홍콩 반환 시점에서 전향하는 중국 공산당 정부와 협조했다.다시 말하면 그가 아들 때문에 중국 정부에 머리를 낮췄다는 주장은 시간의 순서상, 앞뒤가 맞지 않는다.정확히는 친중 공역을 먼저 시작한 이후 아들이 체포된 것이 옳다.그들은 1997년 홍콩 반환 시점부터 2014년 아들 구속 사건 사이에 틀림없이 있던 유성룡의 수많은 정치 활동 자체를 아예 존재하지 않다고 부인했다.물론 정말 내용을 몰라서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도 일부 있겠지만, 대부분은 실제로 그 기간 중에 그와 중국 정부의 협조 활동이 있고 그 모든 것이 아들의 마약 사건 이전에 일어났다는 것도 알고 있다.그러나 현실에서 그것을 인정한다면 그들이 계속 발언했다”함이 2014년부터 아들의 마약 사건을 무마하다 때문에 부득이 중공과 손 잡은 “이라는 주장은 가짜임이 드러나다.실제로 이 주장은 청룽의 지지자들이 그를 옹호하기 위해서 만든 거짓 소문이다.어쨌든 그들은 이를 두려워하고 마음 속으로는 알고 있지만 겉으로는 일부러 현실을 부정하고 있다.게다가 함의 정치 활동을 변명하고 두둔하기 때문에 그의 부성애를 강조하는 사람이 많았는데, 함은 오히려 그의 친딸을 무시하고 방치하고, 부성애를 거스르는 행동을 하고 대마초 사건 전까지는 그의 아들만 방치하고 있었다.참고로 국내에는 중국에서 마약 관련 범죄를 저지르면 무조건 사형인 것처럼 잘못 알려졌지만 실제로는 마약에 어려운 중국에서도 다른 마약에 비해서 실제 위험성이 현저히 낮은 대마는 처벌 강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그래서 방·죠묘은은 6개월 복역 후 출소했다.그러나 한국 내 재키, 첸의 지지자들은 이 또한 인정하지 않는다.그들은 “중국 내 마약 관련 범죄는 무조건 사형이다”라고 끝까지 고집을 부리다.그래야 아들의 사형을 막기 때문에 청룽이 불가피하게 중국 공산당에 협조했다는 명분이 생기지만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청룽을 옹호할 명분이 없기 때문이다.2015년 함은 출소한 아들의 머리를 직접 떼어 주고 그가 다시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했다.그 뒤에는 함께 같은 영화에 출연하는 등 아들과 보내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2016년 7월 아버지와의 관계가 어느 정도 회복한 뒤 빵·죠묘은은 송·료은에 닫힌 마음을 조금씩 열었다.그리고 중국 언론과의 화상 인터뷰를 통해서 마약 혐의로 체포될 당시 그가 고백했다”아버지 때문에 마약을 복용한 “이라는 발언을 뒤집었다.프로그램 이름은 “아버지의 탓이 아니다.그때 18세를 넘겼다.자기 자신이 한 잘못된 선택이며 다른 사람들과는 관계가 없다.아버지는 매우 멋진 배우이다.힘든 일에도 거리낌 없이 도전한다.자신의 시간을 가질 수 없을 정도로 바쁜 “이라고 말했다.대마사건 2014년 8월 ‘방조명’은 베이징 소재 청룽 소유의 호화 별장에서 대만 배우 ‘가진동’과 함께 대마를 피우다 적발됐다. 해당 사건을 알게 된 성룡은 분노하며 “미리 알았다면 때려죽여서라도 아들의 탈선을 바로 잡았을 거야.”라며 아들의 변호사에게 자신 대신 아들을 주먹으로 때려달라고 말했다. 방초명은 흡연을 시작한 지 8년이 넘었고 버릇없는 친구를 만나 대마를 접하게 됐고 힘들 때마다 손을 댔다고 말했다. 그는 재판에 앞서 구치소에서 수감 생활 중 어머니에게 보낸 3장 분량의 편지에서 “이번 일이 발생한 것은 모두 자신의 책임”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한편, 아버지 성룡에 대한 원망 또한 드러내며 “마약에 손을 댄 것은 아버지 때문”이라고 고백했다. 성룡이 사업으로 바쁘다 보니 방초명은 어머니와 주로 시간을 보냈고 어른은 곧바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며 이 때문에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는 계속해서 소원해졌고, 방초명은 결국 편지에서 “아버지 성룡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마약에 손을 댔다”고 말했다. 분명 방조명의 행동은 정당화될 수 없지만, 그는 청소년 시절 아버지의 불륜으로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지켜봐야 했고, 본인도 아버지로부터 방치돼 사랑을 받지 못한 채 자랐기 때문에 그로 인한 마음고생이 컸을 것이다. 그런데 이 사건이 국내에 알려지자 많은 지지자들은 성룡을 변호할 목적으로 사건의 본질을 보려고 하지 않았다. 이들은 방조명의 단편적인 외모만 보고 “아버지 얼굴에 먹칠하는 아들”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방조명이 대마에 손을 댄 근본 원인은 성룡의 불륜과 아들에 대한 방치, 무관심으로 인한 방황 때문이었다. 이로 인해 방조명도 고통을 받았지만, 이들은 재키 첸의 잘못을 감추기 위해 모든 잘못을 아들 탓으로 돌렸다. 결국 철부지 아들(?)의 조명 때문에 애꿎은 아버지(?) 성룡이 고통받는 것처럼 소문을 와전시켰다. 그리고 이를 성룡의 정치적 활동을 변명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이용하였다. 지지자들은 그가 아들을 살리기 위해 이 사건을 계기로 큰 부성애를 발휘했고, 중국 정부와 어쩔 수 없는 협력을 시작한 “위대한 아버지(?)”라고 칭찬했다. 이들은 청룽은 2014년 이전까지는 중국 공산당을 찬양한 적이 전혀 없으며 2014년 이후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한 부성애를 위해 친중으로 돌아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성룡은 아들 방조명이 마약 혐의로 체포된 2014년보다 훨씬 이전인 1997년 홍콩 반환 시점에서 전향해 중국 공산당 정부와 협력해왔다. 다시 말해 그가 아들 때문에 중국 정부에 고개를 숙였다는 주장은 시간 순서상 앞뒤가 맞지 않는다. 정확히는 친중공을 먼저 시작하고 그 뒤에 아들이 체포된 것이 맞다. 이들은 1997년 홍콩 반환 시점부터 2014년 아들 체포 사건 사이에 어김없이 있었던 청룽의 수많은 정치 활동 자체를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고 부인했다. 물론 정말 내용을 모르고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도 일부 있겠지만, 상당수는 실제로 그 기간 동안 그와 중국 정부의 협력 활동이 있었고, 그 모든 일이 아들의 마약 사건 이전에 일어났다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를 인정하게 되면, 이들이 줄곧 발언해온 “성룡이 2014년부터 아들의 마약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중공과 손을 잡았다”는 주장은 가짜임이 들통난다. 사실 이 주장은 성룡의 지지자들이 그를 옹호하기 위해 만든 거짓 소문이다. 어쨌든 이들은 이를 두려워해 속으로는 알고 있지만 겉으로는 일부러 현실을 부정하고 있다. 더욱이 성룡의 정치 활동을 변명하고 감싸기 위해 그의 부성애를 강조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성룡은 오히려 그의 친딸을 무시하고 방치하며 부성애를 거스르는 행동을 했고, 대마 사건 전까지는 그의 아들마저 방치하고 있었다. 참고로 국내에는 중국에서 마약 관련 범죄를 저지르면 무조건 사형인 것처럼 잘못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마약에 엄격한 중국에서도 다른 마약에 비해 실제 위험성이 현저히 낮은 대마는 처벌 강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방조명은 6개월 복역 후 출소했다. 그러나 국내 재키첸 지지자들은 이 또한 인정하지 않는다. 이들은 중국 내 마약 관련 범죄는 무조건 사형이라고 끝까지 고집을 부린다. 그래야 아들의 사형을 막기 위해 청룽이 어쩔 수 없이 중국 공산당에 협조했다는 명분이 생기는데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청룽을 옹호할 명분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성룡은 출소한 아들의 머리를 직접 잘라주며 그가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함께 같은 영화에 출연하는 등 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16년 7월 아버지와의 관계가 어느 정도 회복된 후 방조명은 성룡에게 닫혀있던 마음을 조금씩 열었다. 그리고 중국 언론과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 마약 혐의로 체포됐을 당시 그가 고백했던 “아버지를 위해 마약을 복용했다”는 발언을 번복했다. 프로그램명은 「아버지의 잘못이 아니다. 그때 열여덟 살이 넘었다. 내 자신이 한 잘못된 선택이고 다른 사람들과는 상관이 없다. 아버지는 아주 멋진 배우다. 괴로운 일에도 거리낌 없이 도전하다. 내 시간을 가질 수 없을 정도로 바쁘다고 말했다.대마사건 2014년 8월 ‘방조명’은 베이징 소재 청룽 소유의 호화 별장에서 대만 배우 ‘가진동’과 함께 대마를 피우다 적발됐다. 해당 사건을 알게 된 성룡은 분노하며 “미리 알았다면 때려죽여서라도 아들의 탈선을 바로 잡았을 거야.”라며 아들의 변호사에게 자신 대신 아들을 주먹으로 때려달라고 말했다. 방초명은 흡연을 시작한 지 8년이 넘었고 버릇없는 친구를 만나 대마를 접하게 됐고 힘들 때마다 손을 댔다고 말했다. 그는 재판에 앞서 구치소에서 수감 생활 중 어머니에게 보낸 3장 분량의 편지에서 “이번 일이 발생한 것은 모두 자신의 책임”이라며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는 한편, 아버지 성룡에 대한 원망 또한 드러내며 “마약에 손을 댄 것은 아버지 때문”이라고 고백했다. 성룡이 사업으로 바쁘다 보니 방초명은 어머니와 주로 시간을 보냈고 어른은 곧바로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며 이 때문에 부모와 자식 간의 관계는 계속해서 소원해졌고, 방초명은 결국 편지에서 “아버지 성룡의 사랑을 받지 못하고 마약에 손을 댔다”고 말했다. 분명 방조명의 행동은 정당화될 수 없지만, 그는 청소년 시절 아버지의 불륜으로 어머니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지켜봐야 했고, 본인도 아버지로부터 방치돼 사랑을 받지 못한 채 자랐기 때문에 그로 인한 마음고생이 컸을 것이다. 그런데 이 사건이 국내에 알려지자 많은 지지자들은 성룡을 변호할 목적으로 사건의 본질을 보려고 하지 않았다. 이들은 방조명의 단편적인 외모만 보고 “아버지 얼굴에 먹칠하는 아들”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나 방조명이 대마에 손을 댄 근본 원인은 성룡의 불륜과 아들에 대한 방치, 무관심으로 인한 방황 때문이었다. 이로 인해 방조명도 고통을 받았지만, 이들은 재키 첸의 잘못을 감추기 위해 모든 잘못을 아들 탓으로 돌렸다. 결국 철부지 아들(?)의 조명 때문에 애꿎은 아버지(?) 성룡이 고통받는 것처럼 소문을 와전시켰다. 그리고 이를 성룡의 정치적 활동을 변명하기 위한 수단으로도 이용하였다. 지지자들은 그가 아들을 살리기 위해 이 사건을 계기로 큰 부성애를 발휘했고, 중국 정부와 어쩔 수 없는 협력을 시작한 “위대한 아버지(?)”라고 칭찬했다. 이들은 청룽은 2014년 이전까지는 중국 공산당을 찬양한 적이 전혀 없으며 2014년 이후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한 부성애를 위해 친중으로 돌아갔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것은 사실이 아니다. 성룡은 아들 방조명이 마약 혐의로 체포된 2014년보다 훨씬 이전인 1997년 홍콩 반환 시점에서 전향해 중국 공산당 정부와 협력해왔다. 다시 말해 그가 아들 때문에 중국 정부에 고개를 숙였다는 주장은 시간 순서상 앞뒤가 맞지 않는다. 정확히는 친중공을 먼저 시작하고 그 뒤에 아들이 체포된 것이 맞다. 이들은 1997년 홍콩 반환 시점부터 2014년 아들 체포 사건 사이에 어김없이 있었던 청룽의 수많은 정치 활동 자체를 아예 존재하지 않는다고 부인했다. 물론 정말 내용을 모르고 그렇게 주장하는 사람도 일부 있겠지만, 상당수는 실제로 그 기간 동안 그와 중국 정부의 협력 활동이 있었고, 그 모든 일이 아들의 마약 사건 이전에 일어났다는 것도 알고 있다. 하지만 현실에서 이를 인정하게 되면, 이들이 줄곧 발언해온 “성룡이 2014년부터 아들의 마약 사건을 무마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중공과 손을 잡았다”는 주장은 가짜임이 들통난다. 사실 이 주장은 성룡의 지지자들이 그를 옹호하기 위해 만든 거짓 소문이다. 어쨌든 이들은 이를 두려워해 속으로는 알고 있지만 겉으로는 일부러 현실을 부정하고 있다. 더욱이 성룡의 정치 활동을 변명하고 감싸기 위해 그의 부성애를 강조하는 이들이 많았지만, 성룡은 오히려 그의 친딸을 무시하고 방치하며 부성애를 거스르는 행동을 했고, 대마 사건 전까지는 그의 아들마저 방치하고 있었다. 참고로 국내에는 중국에서 마약 관련 범죄를 저지르면 무조건 사형인 것처럼 잘못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마약에 엄격한 중국에서도 다른 마약에 비해 실제 위험성이 현저히 낮은 대마는 처벌 강도가 그리 높지 않은 편이다. 그래서 방조명은 6개월 복역 후 출소했다. 그러나 국내 재키첸 지지자들은 이 또한 인정하지 않는다. 이들은 중국 내 마약 관련 범죄는 무조건 사형이라고 끝까지 고집을 부린다. 그래야 아들의 사형을 막기 위해 청룽이 어쩔 수 없이 중국 공산당에 협조했다는 명분이 생기는데 사실을 인정하는 순간 청룽을 옹호할 명분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지난 2015년 성룡은 출소한 아들의 머리를 직접 잘라주며 그가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함께 같은 영화에 출연하는 등 아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지난 2016년 7월 아버지와의 관계가 어느 정도 회복된 후 방조명은 성룡에게 닫혀있던 마음을 조금씩 열었다. 그리고 중국 언론과의 영상 인터뷰를 통해 마약 혐의로 체포됐을 당시 그가 고백했던 “아버지를 위해 마약을 복용했다”는 발언을 번복했다. 프로그램명은 「아버지의 잘못이 아니다. 그때 열여덟 살이 넘었다. 내 자신이 한 잘못된 선택이고 다른 사람들과는 상관이 없다. 아버지는 아주 멋진 배우다. 괴로운 일에도 거리낌 없이 도전하다. 내 시간을 가질 수 없을 정도로 바쁘다고 말했다.가족처-임·봉교(1953)의 이름이 좀 알려진 여배우였지만, 1982년에 혼전 임신을 하고 송·료은과 결혼했다.그러나 당시 한창 떠오르던 재키, 첸의 인기 때문에 약 10년 재키, 찬과 혼인 사실을 비밀로 한 철저하게 익명으로 살았다.2023년까지 재키, 찬과 혼인을 유지하고 있지만 재키, 첸의 아들 밴·죠묘은을 출산하고부터는 사실상 별거 생활을 한 것이다.두 사람이 공적인 자리에 함께 나타난 것도 거의 없다.아들-방북 설명(1982)언론의 눈을 피하고 미국에서 출생.미국 명문 대학의 윌리엄·앤드·메리 대학에 다녔지만 중퇴했다.09년 미국 시민권을 포기했다.그리고 중국에서 대마초를 피우던 중 공안에 적발됐다.2019년부터는 중국에서 연예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2022년 4월, 빵·죠묘은은 남아를 출산하고 송·료은는 할아버지가 됐다.”내연의 여자”-오기리(吳기 오리, 1972)미인 대회 출신의 여배우에서 함 사이에 혼외 정사로 딸의 오·타쿠 림을 출산했다.2017년에는 기자 회견을 통해서, 재키·첸의 맨얼굴의 실체를 폭로하기도 했다. 딸-오 타쿠림(오·타쿠 림, 1999)의 연인, 소동(吳기 오리, 1972)에서 출생.자신을 무시하고 방치한 아버지의 함에 대한 원망으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부서졌다.그래서 방황했다.그 후, 커밍 아웃하며 동성의 애인과 약혼했다.가족처-임봉교(1953)의 이름이 조금 알려진 여배우였으나 1982년 혼전임신을 하고 성룡과 결혼했다. 하지만 당시 한창 떠오르는 성룡의 인기 때문에 10여 년간 성룡과의 혼인 사실을 비밀에 부치고 철저히 무명으로 살았다. 2023년 현재까지 재키첸과의 혼인은 유지하고 있지만, 재키첸의 아들 방조명을 출산하고 나서는 사실상 별거 생활을 한 것으로 보인다. 두 사람이 공개석상에 함께 나타난 적도 거의 없다. 아들 – 방조명(1982), 언론의 눈을 피해 미국에서 출생. 미국 명문대인 윌리엄앤드메리대를 다녔지만 중퇴했다. 2009년 미국 시민권을 포기했다. 그리고 중국에서 대마초를 피우다 공안에 적발됐다. 2019년부터는 중국에서 연예기획사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4월 방조명은 득남했고, 성룡은 할아버지가 됐다.내연녀 오기리(1972) 미인대회 출신 여배우로 성룡과의 사이에서 혼외정사로 딸 오탁림을 출산했다. 2017년에는 기자회견을 통해 재키 첸의 민낯 실체를 폭로하기도 했다. 딸 – 오탁림(1999)의 연인 오기리(1972)에게서 출생. 자신을 무시하고 방치한 아버지 성룡에 대한 원망으로 정신적, 육체적으로 깨지고 말았다. 그로 인해 방황을 하였다. 그 후 커밍아웃을 하고 동성 연인과 약혼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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